취미가 좋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OP 본문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프로그래밍 개발방법론
사람이 이해하기 쉽고 유지 보수를 용이하게 만든다.
객체
데이터와 기능이 클래스로 캡슐화된 컴퓨터 자원의 묶음
class는 객체를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다.
은닉성
객체가 내부 구조를 private하게 감춘다. 간섭으로 인한 오류를 줄일 수 있고, 제공되는 public한 기능들만 알면 사용할 수 있어 편하다.
interface
여러 클래스를 묶어서 더 쉽게 클래스를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클래스들로 또 다른 클래스를 만들 수 있다.
상속은 물려받는 것, interface는 장착하는 것
상속
상속으로 통해 부모클래스에 필요한 것들만 더 추가해서 자식클래스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다.
추상 클래스
abstact라는 속성을 주어 그 자체로는 객체를 생성할 수 없고 부모클래스로는 지정할 수 있는 클래스를 지정할 수 있다.
다형성
부모클래스에서 정의된 메소드의 작업이 자식클래스에서 대체(override)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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